사회/문화
계양구,올해 7월 정기분 재산세 208억 원 부과.., 전년도 대비 2억원 증가
기사입력: 2019/07/11 [15:02]  최종편집: ⓒ ebreaknews.com
박상도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브레이크뉴스인천 박상도 기자) 계양구가 올해 7월 정기분 재산세(주택, 건축물, 선박)를 부과하고, 납세자에게 납세고지서를 일제히 발송했다.
 
올해 7월분 재산세 총 부과액은 208억 원으로 전년도 총 부과액 206억 원보다 2억 원(0.9%) 증가한 금액이다.

 

주요 변동요인은 물가상승으로 인한 건축물신축가액이 ㎡당 69만 원에서 71만 원으로 소폭 인상됐고, 주택공시가격(개별주택 4.4%, 공동주택 -0.13%)이 변동됐기 때문으로 분석되고 있다.
 
재산세 납세의무자는 과세기준일인 6월 1일 현재 주택 및 건축물 등 소유자이며, 7월에는 주택분 1/2과 상가․사무실 등 일반건축물, 9월에는 주택분 나머지 1/2과 토지에 대해 과세된다.
 
재산세는 납부기한인 7월 31일까지 납부하여야 하고, 기한 내 미납 시 3%의 가산금이 부과되므로 고지서를 받지 못했거나 분실했을 경우 계양구청 세무1과를 방문하여 재발급 받거나 전화하여 발송 요청하면 우편으로 받아볼 수 있다.

 

납부 방법은 전국 모든 금융기관에서 방문 납부 가능하고, 고지서가 없어도 은행 CD/ATM기에서 본인의 카드나 통장을 이용해 바로 납부도 가능하다.

 

인천시전자납부, 위택스, 인터넷지로를 통한 인터넷납부, 가상계좌 이체, ARS, 스마트폰 위택스를 통해서도 편리하게 납부할 수 있다.
 
계양구 세무1과 관계자는 ‘우리 구는 앞으로도 구민들에게 납세편의를 제공하고 공정한 조세 환경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며 납부된 재산세는 계양구민의 소중한 꿈을 위해 펼쳐 나가는데 사용할 것이다’고 밝혔다.

ⓒ ebreak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계양구,7월 정기분 재산세,인천시전자납부, 위택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