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문화
인천시, 새로운 이미지 구축한다.
표준디자인 재정비, 민간 우수공공디자인 인증제 도입 등
기사입력: 2019/06/26 [14:25]  최종편집: ⓒ ebreaknews.com
문광수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문광수 기자

(브레이크뉴스인천 문광수 기자) 인천시는 시민의 안전과 편의를 위해 지난 17일 ‘인천광역시 표준디자인 재정비’용역을 착수해 안내표지판, 맨홀, 공사가림막 등 주요 공공시설물(30종 206타입)의 표준디자인을 전면 재정비한다.

 

이번 용역에서는 시설물에 대한 외관 디자인 개선은 물론 관련 법규와 실시설계도를 보완하여 설치.보급률은 높이고, 중복개발 방지 및 예산 절감 방안을 마련한다.

 

또한, 인천시민, 방문객 등 사용자 의견수렴 및 참여 유도를 위해 시민제안, 만족도 조사, 재능 나눔, 공모전 등 시민 소통 창구를 마련할 계획이다.

 

특히, 인천시는 공공시설물을 디자인하고 제작하는 국내업체들을 대상으로 ‘우수공공디자인 인증제’ 실시를 통해 민간 우수디자인을 주요 공공사업에 보급해 인천시 공공디자인의 수준 향상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우수공공디자인 인증제’는 7월 중 인천광역시 홈페이지를 통해 국내 모든 민간 디자인 업체 및 중소기업 등을 대상으로 디자인공모를 하고 연말에 전문 심사위원회를 통해 디자인 심사와 현장평가로 최종 선정한다.

 

인천시 관계자는 “우리 인천시를 살고 싶은 도시로 만들기 위해 가로 환경을 저해하는 노후 공공시설물을 비우고 통합하는 디자인 전략을 통해 국제도시로서의 생활품격을 높이겠다”며, “유니버설 디자인과 생활안전을 고려해 어린이와 고령자, 장애인, 외국인 등 다양한 계층의 사용자를 배려한 디자인으로 재정비하겠다. 모든 시민들이 생활 속에서 체감하는 모두를 위한 공공디자인을 지속해서 확대.보급할 수 있도록 사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ebreak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인천시, 인천시 공공디자인,표준디자인, 우수공공디자인 인증제,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