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사람
인천세관, 5월의 인천세관인에 권혜영 관세행정관 선정.포상
특송물품 사전 오류 통보 시스템 구축으로 업체의 과태료 부담 대폭 감소
기사입력: 2019/05/24 [14:22]  최종편집: ⓒ ebreaknews.com
박상도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박상도 기자

(브레이크뉴스인천 박상도 기자)인천본부세관은 24일, 특송통관국 특송통관1과 권혜영 관세행정관을 ‘5월의 인천세관인’으로 선정해 시상했다.

 

권혜영 관세행정관은 해외에서 수입하는 특송물품 신고 오류로 과태료 부과건이 2018년 기준 3,221건으로 급증하자, 그동안 발생한 수입신고 오류 1만1천건을 정밀분석해 특송업체의 신고 프로그램에 반복 오류 사례를 등록했고 ‘사전 오류 통보 시스템’을 구축해 과태료 부과 대상을 사전에 예방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업무 분야별 유공자로는 “실무활용을 위한 관세법 종합정리” 책자를 발간.배포해 신규직원들의 업무능력 향상에 기여한 정상열 관세행정관을 선정 했다.

 

일반행정분야 유공자로는 보따리상들이 시도한 다양한 수법의 외화밀수입(미화 32만불상당)을 4회 연속 적발한 전다현 관세행정관을 선정했다.

 

휴대품통관분야 유공자로는 마약 밀수입 경로변경 가능성을 사전 예측해 화물.여행자 연계 정보분석으로, 수입화물에 은닉된 메트암페타민 2,988.04g(89억원 상당)을 적발한 김혜진 관세행정관을 선정했다.

 

조사분야 유공자로는 인도네시아 수출물품의 FTA협정세율 적용에 있어 직접운송 불인정 사례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수출업체의 통관애로 해소에 기여한 강형근 관세행정관을 선정했다.

 

중소기업지원분야 유공자로는 여행자 휴대품 정밀검사로 코카인 1.9g 및 대마초 1.87g 등을 적발한 홍세희 관세행정관을 선정해 각 세관장표창으로 시상했다.

 

이찬기 인천본부세관장은 수상 직원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대국민 관세행정 만족도 제고를 위해 지속적인 규제개혁 및 업무혁신에 노력하는 한편, 마약 등 불법반입과 관세탈루 차단에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 ebreak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인천본부세관,인천세관, 5월의 인천세관인, 권혜영 관세행정관,특송물품 사전 오류 통보 시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