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문화
부천형 일자리플랫폼 ‘일드림(Dream)센터’ 개소
청년층 및 취업 취약계층 지역 기업 구인수요와 직접 연결 일자리 미스매치 해소
기사입력: 2019/05/15 [16:07]  최종편집: ⓒ ebreaknews.com
문광수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문광수 기자

(브레이크뉴스인천 문광수 기자) 부천시는 지난 14일 청년층 및 취업 취약계층을 지역 산업인력으로 양성하는 일드림(Dream)센터를 개소했다.

 

일드림(Dream)센터는 행정안전부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으로 선정됐으며, 청년 등 취업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맞춤형 직업훈련을 실시해 지역 산업 현장수요에 맞는 인력을 양성하고, 청년 예비창업자에 대한 창업 지원 등 청년 일자리를 해결하는 데 목적을 둔 사업이다.

 

이를 위해 부천시는 중동 위브더스테이트와 부천테크노파크 등에 2개소의 운영공간을 마련하여, 프로그래밍·ERP정보관리·산업디자인 등 지역특화 청년일자리 창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창업 희망 청년층을 대상으로 컨설팅, 창업지원기관으로의 연계 및 다양한 창업가 양성과정을 지원하는 등 청년 일자리 확보에 힘쓸 계획이다.

 

장덕천 부천시장은 “일드림(Dream)센터는 청년 일자리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혁신적인 프로젝트”라며 “청년을 비롯한 지역 내 구직자는 물론 구인난에 시달리는 기업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리며 앞으로 시 차원의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교육은 온라인 또는 방문접수로 진행되며, 일드림(Dream)센터 홈페이지로 접속하면 편리하게 접수할 수 있다.

ⓒ ebreak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부천시,장덕천 부천시장,부천형 일자리플랫폼, 일드림(Dream)센터,청년 일자리,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