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행정
부평구, 아동 중심 누리과정(만3~5세) 개정방안 시범 운영
놀이중심, 유아중심 교육과정 재구성, 교육과정 편성.운영 자율성 확대
기사입력: 2019/05/15 [15:59]  최종편집: ⓒ ebreaknews.com
박상도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박상도 기자

(브레이크뉴스인천 박상도 기자) 부평구는 내년 3월부터 시행되는 만 3세부터 5세 대상 어린이집 누리과정 개정안을 오는 11월까지 시범적으로 운영한다.

 

전국 20개소로 선정된 시범운영 어린이집은 시.도 육아종합지원센터의 추천을 통해 보건복지부가 선정한 것으로 인천광역시에서는 부평구 1개소(한지어린이집)가 선정됐다.

 

누리과정 개정안은 오는 7월 교육부와 보건복지부가 공동으로 마련해 공포할 예정이다.

 

이번 개정안은 놀이중심, 유아중심 교육과정으로 재구성되며 교육과정 편성.운영의 자율성을 확대하게 된다.

 

또, 만 3~5세 아동이 경험해야 할 최소한의 내용으로 교육내용을 적정화하는 방향으로 개정된다.

 

부평구는 시범운영을 통해 보육과정을 미리 점검해 보고 운영상 애로사항이나 개선할 사항 등을 찾아 개정 방안에 적용하도록 할 계획이다.

 

차준택 부평구청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개정 누리과정의 현장 적용 가능성을 검토하고 운영 사례를 공유.확산시켜 보육과정이 적정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 ebreak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부평구,차준택 부평구청장,아동 중심 누리과정(만3~5세) 개정방안,시범운영 어린이집,보건복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