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산업
인천세관, 두산인프라코어(주) 협력사 대상 ‘AEO·FTA 설명회’ 개최
AEO제도 활용 및 FTA맞춤형 컨설팅으로 기업 수출경쟁력 확보 지원
기사입력: 2019/05/15 [15:54]  최종편집: ⓒ ebreaknews.com
박상도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박상도 기자

(브레이크뉴스인천 박상도 기자) 인천본부세관은 15일, 인천 상공회의소에서 두산인프라코어(주) 중소 협력업체 60개사 실무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AEO 공인 제도 및 FTA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한국AEO진흥협회 관계자를 초빙해 수출입안전관리우수업체(AEO)제도, 인증 절차, 공인 혜택 및 미국을 포함한 20개 국가와 체결한 AEO 상호인정약정(MRA)을 활용한 수출 상대국의 비관세장벽 완화 효과에 대해서도 안내했다.
  
또한, 상대적으로 FTA제도 활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의 FTA활용률 제고를 위해 FTA 각종 지원사업과 FTA 업무 수행 시 유의사항 등에 대해 소개했t다.

 

이 외에도 세관의 통관업무 전문가가 수출입 통관부터 FTA 활용 및 관세환급에 이르기까지 관세행정 전반에 대해 업체별 1:1 맞춤형 컨설팅을 실시하고 FTA활용 시 중소기업이 겪는 애로 및 건의사항을 청취했다.

 

인천세관 관계자는 “앞으로도 수출입기업이 AEO 뿐만 아니라 FTA를 적극 활용하여 비관세 장벽 완화 등 수출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는데 도움이 되고자 설명회 개최 및 컨설팅을 통한 다각적 지원을 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 ebreak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인천세관,인천본부세관, AEO 공인 제도,두산인프라코어(주) 협력사,AEO·FTA 설명회,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