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문화
인천서부준법지원센터, ‘상속, 미리 준비하세요’ 시민 법률 콘서트 가져..,
계산노인문화센터 어르신 대상 상속법 강연
기사입력: 2019/05/13 [14:36]  최종편집: ⓒ ebreaknews.com
박상도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박상도 기자

(브레이크뉴스인천 박상도 기자) 법무부 인천서부준법지원센터는 최근 계산노인문화센터에서 100여명의 지역 어르신을 대상으로 ‘상속, 미리 준비하세요.(상속법)’ 주제로 시민 법률 콘서트를 가졌다.

 

이번 콘서트 1부에서는 노래교실 강사의 지도에 따라 지역 어르신들과 함께 흥겨운 노래 한마당이 진행되어 대강당에 열기가 가득했으며, 2부로 방효정 변호사의 상속법 강연이 이어져 큰 관심을 받았다.

 

유언 방식, 법적 효력 있는 유언장, 법정 상속 순위, 유류분 등에 대한 강연 후 Q & A를 통해 어르신들의 궁금증을 해소해 주었고, 한 어르신은 “유언장을 미리 작성해 놓았으나, 강연을 통해 필수 요건이 빠져 있었다는 것을 알았다”고 소감을 밝히는 등 호평을 받았다.

 

이 행사는 법무부와 대한변협 법률구조재단, 계산노인문화센터가 공동주최했고, 상속법 외에도 부동산 관련법 등 19가지의 다양한 생활법률 강연이 준비돼 있다.

 

인천서부준법지원센터 박동식 소장은 “2016년부터 지역사회와 함께 실시해 온 생활법률 강연에 문화행사가 어우러져 더 뜻깊은 시간이 된 것 같다. 앞으로도 다양한 주제로 법률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 ebreak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법무부,인천서부준법지원센터, 대한변협 법률구조재단,시민 법률 콘서트,방효정 변호사,상속법,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