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문화
계양구, 올해 1분기 안부확인 서비스 완료
주의대상가구 815세대 대상 음성메시지 발송 미수신 315건 안부확인
기사입력: 2019/04/19 [15:39]  최종편집: ⓒ ebreaknews.com
박상도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박상도 기자

(브레이크뉴스인천 박사상도 기자) 계양구는 지난 1분기 동안 위기상황 대응에 취약한 주의대상가구 815세대에 대해 5,150건의 음성메시지를 발송하고, 미수신된 315건에 대해 안부를 확인하는‘톡톡(talk-talk) 안녕하세요’사업을 진행했다.

 

톡톡(talk-talk) 안녕하세요’사업은 위기상황 발생 시 대응에 취약한 홀몸어르신, 중증장애인 등 복지 모니터링이 필요한 대상자는 증가하는 반면 수행인력이 부족한 현실을 효율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음성메시지 수신 여부로 안전을 확인하는 시스템이다.

 

2015년부터 이 사업을 추진해 온 계양구는 위험도에 따라 대상 세대를 주기별로(주 1회, 월 2회, 월 1회) 달리하여 위기 확인의 실효성을 확보하고 있고, 1인 장년세대, 고시원 일제조사 등 단독세대에 대한 복지사각지대 발굴조사를 통해 대상자 발굴에 노력하고 있다. 

 

한편, 계양구 관계자는 “홀몸어르신 고독사 등의 문제가 사회적으로 대두되고 있는 만큼 사업 대상자를 늘려 안전을 확인하고 고위험 주의대상가구에 대해서는 중점 모니터링할 것”이라고 말했다.
 

ⓒ ebreak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계양구, 안부확인 서비스,위기상황 대응 취약 가구, 위기사항 주의대상가구, 복지사각지대 발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