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문화
서구, 무단방치자동차 일제정비 실시
기사입력: 2019/04/16 [12:02]  최종편집: ⓒ ebreaknews.com
박상도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박상도 기자

(브레이크뉴스인천 박상도 기자) 서구는 ‘클린서구’ 구정방침에 맞춰 관내 무단방치 자동차에 대한 일제정비를 실시한다.

 

대상은 1개월 이상 도로에 장기간 방치된 자동차로, 정당한 이유 없이 주택가·야산·도로 등 타인의 토지에 방치된 자동차 등이다.

 

서구는 지난해 총 370건의 무단방치 자동차에 대한 신고를 받아 자진처리 166건, 견인 및 강제처리 204건의 처분을 한 바 있다.

 

올해 4월 현재 184건의 무단방치 자동차에 대해 행정절차 등을 구는 추진하고 있다.

 

또한, 차량 무단방치행위, 무보험차량 운행행위 등 자동차 관련 위법사항 근절을 위해 안내문을 제작.배포하고 통장회의, 반상회 등을 통해 주민홍보를 대대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적발된 무단방치자동차에 대해서는 우선 자진처리기한을 주고 스스로 처리하도록 안내하며, 이에 불응할 경우 견인 및 행정절차 등을 통해 강제처리(폐차, 매각 등)하고 범칙금을 부과하거나 검찰에 송치하는 등 강력히 대응하고 있다. 

 

특히, 무보험운행 또는 무단방치 차량의 경우 소위 “대포차”로 불리는 불법소유차량이 많아 뺑소니나 범죄에 사용될 우려가 높고, 무단방치 시 주차 공간 부족으로 불법 주정차 행위 증가, 시민안전 위협 등 사회 문제를 일으킬 수 있다.

 

서구 관계자는 “무단방치 자동차는 지자체 예산을 투입해 조성한 노상.공영주차장의 효과를 떨어트리는 등의 도심의 주차난을 가중하며, 도시미관을 해치는 등 주민들을 불안에 떨게 한다”며 “자동차 소유주는 무심코 저지른 자동차 방치행위로 인해 자동차관리법에 따른 형사처벌을 받을 수 있다”며 자동차에 대한 관리를 철저히 해달라고 당부했다.

ⓒ ebreak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서구, 무단방치자동차 일제정비,차량 무단방치행위,무보험차량 운행행위,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