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문화
연세대 고등교육혁신원 공강혁신, ‘봄을 읽는 詩間’ 김현 시인 특강 개최
작가와 독자, 사회적 자아에 관한 경험담과 생각 나눠
기사입력: 2019/04/11 [14:44]  최종편집: ⓒ ebreaknews.com
박상도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박상도 기자

(브레이크뉴스인천 박상도 기자) 연세대학교 고등교육혁신원(원장 김용학)이 주최하고 공강혁신(대표 윤종환)이 주관하는 ‘봄을 읽는 詩間 : 김현 시인과 함께 봄’특강이 지난 10일  서울 서대문구 연세대학교 헬리녹스홀에서 개최됐다.

 

이날 특강을 맡은 김현 시인은 시 ‘두려움 없는 사랑’, ‘무덤’과 산문 ‘어느새 어른이 된 친구의 얼굴’을 낭독한 후 작품에 얽힌 사회적 자아에 관한 이야기 등을 했으며, 이어 참석자와의 질의응답이 진행됐다.

 

올해 처음 실시한 ‘공강혁신’프로그램은 매 월 시인.소설가.수필가를 초청해 ‘자아, 타자, 사회에 관한 이야기’를 함께 나누는 행사로, 무의미하게 소비될 수 있는 대학생의 ‘공강(수업이 없는 시간)’을 의미 있게 만들기 위한 혁신 프로그램이다.

 

최종적으로는 건강한 사회혁신 가치관을 전파하는 데에 목적이 있다. 연세대학교 재학생을 비롯해 관심 있는 일반인 누구나 ‘공강혁신’ 특강에 참여 가능하며 아울러, 지난 3월에는 김이듬 시인이 강사로 초청되기도 했다.

 

이번 행사에 참석한 김시후씨는 “큰 기대 없이 참석했지만 배운 것이 너무 많은 특강이었다”며 “공학을 전공하는데 오늘 인문학의 중요성을 절실히 느끼게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김현 시인은 2009년 '작가세계' 시부문 신인상을 수상하며 등단했고 시집으로 입술을 열면, 글로리홀, 산문집으로 걱정 말고 다녀와, 아무튼, 스웨터, 질문 있습니다, 당신의 슬픔을 훔칠게요가 있다.

 

ⓒ ebreak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연세대학교 고등교육혁신원,연세대, 고등교육혁신원 공강혁신, 봄을 읽는 詩間, 김현 시인 특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