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문화
서특단, 어장확장 후 첫 불법조업 중국어선 1척 나포
연평도 북방 NLL 약 0.5km 침범 불법 조업
기사입력: 2019/04/03 [15:24]  최종편집: ⓒ ebreaknews.com
박상도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박상도 기자

(브레이크뉴스인천 박상도 기자) 중부지방해양경찰청 서해5도특별경비단(이하 서특단)이 해군과 긴밀한 공조를 통해 지난 2일 오후 3시 30분께 인천시 옹진군 연평도 북방 약 0.8km 해역에서 우리 영해를 침범해(NLL 약 0.5km 침범) 불법 조업한 혐의로 중국어선 1척을 해군과 긴밀한 협조를 통해 나포했다.

 

이날 나포된 중국어선은 단속시 등선장애물 설치 및 선원들의 저항은 없었으며 인천으로 압송해 선장 등 선원 8명을 상대로 ‘영해 및 접속수역법’ 을 적용해 불법조업 경위 등을 상세히 조사할 예정이다.

 

정영진 서특단장은 “연평도 어장 확장 및 꽃게 성어기를 맞아 해군과 긴밀한 합동작전을 통해 NLL 해역에서의 중국어선 불법조업에 대해 강력한 단속을 취할 것이며, 서해5도 우리어선의 조업안전 확보 및 조업질서 확립에도 만전을 기할 것이다”고 밝혔다.
 

ⓒ ebreak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중부지방해양경찰청, 서해5도특별경비단,서특단, 불법조업 중국어선 나포,연평도 어장, 서해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