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산업
오는 4월 ‘부천페이’출시
최초 발행 4월 한 달간 10% 인센티브 제공
기사입력: 2019/03/11 [14:18]  최종편집: ⓒ ebreaknews.com
박상도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부천페이 카드     © 박상도 기자

(브레이크뉴스인천 박상도 기자) 부천시가 소상공인과 함께하는 카드형 지역사랑상품권인 ‘부천페이’를 4월 출시한다.

 

청년배당, 산후조리비 등 정책수당 160억, 일반판매 90억 등 총250억원 규모다.

 

부천시는 현재까지 관련 조례 제정, 명칭(부천페이) 확정 및 카드 디자인을 마쳤다.

 

또한, 시민대상 일반판매 인센티브(최초 발행 및 명절 10%, 평상시 6%)와 사용제한 업체를 정하는 등 ‘부천페이’ 출시를 위한 기반을 다졌다.

 

애니메이션 등 영상물을 통한 홍보도 3월부터 집중 추진하고 있다.

 

‘부천페이’는 사용자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사용제한 사업체 외에 신용카드 단말기가 설치된 업체에서는 모두 사용 가능하다.

 

또한, 일반판매의 경우 많은 시민들의 참여를 위해 최초 발행하는 4월 한 달간 구매액(월 한도 40만원)의 10%를 인센티브로 제공한다.

 

사용가능 업체는 연매출 10억 이하 소상공인 사업체(음식점, 동네슈퍼, 편의점, 미용실 등)와 전통시장이다.

 

다만, 백화점, 대규모점포, 기업형 슈퍼마켓(SSM), 유흥주점, 사행성업소, 주유소, 연매출 10억 초과 사업체는 사용이 제한된다.

 

‘부천페이’ 카드는 4월 출시와 함께 온라인(휴대전화 앱)에서 신청하고 카드 수령 후 신청자 본인이 등록.충전해 사용할 수 있다.

 

NH농협 각 지점에서도 구매할 수 있다. 상세한 사항은 시 홈페이지에 게시돼 있다.

 

이재우 부천시 생활경제과장은 “소상공인들의 활력을 돕고 지역경제를 살리는 부천페이가 되도록 출시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며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 ebreak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부천시,부천페이,카드형 지역사랑상품권,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