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행정
윤상현 의원, 20대 국회 후반기 외교통일위원장에 선출
“국력을 키우고 국가경제에 보탬이 되는 외교력 강화에 힘쓰겠다”
기사입력: 2019/03/08 [14:12]  최종편집: ⓒ ebreaknews.com
박상도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20대 국회 후반기 외교통일위원장에 선출된 윤상현 의원(자유한국당,인천 미추홀구을)     © 박상도 기자

(브레이크뉴스인천 박상도 기자) 윤상현 의원(자유한국당.인천 미추홀구을)이 20대 국회 후반기 외교통일위원장에 선출됐다.

 

국회는 7일 오후 제367회 임시회 본회의를 열고 외교통일위원장 보궐선거를 실시, 여야 합의에 따라 추천된 윤상현 의원을 신임 외교통일위원장에 선출했다.

 

윤상현 의원은 신임위원장 수락사를 통해 “정치가 국가 위기를 극복하는 수단이 되고, 외교통일위원회가 그 수단을 만드는 공간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며 “국력을 키우고 국가경제에 보탬이 되는 외교력 강화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윤상현 의원은 18대 국회부터 외교통일위원회에서 붙박이로 활동한 ‘외교통’으로 알려졌으며 서울대 경제학과를 졸업한 이후 미국 조지타운대 외교학 석사, 조지워싱턴대에서 국제정치학 박사를 취득했으며 새누리당 국제위원장, 원내수석부대표, 사무총장 등 당 요직을 두루 거쳤다.

 

또한, 국회 정보위원회와 운영위 간사, 국가경쟁력강화포럼 간사를 역임했으며 연구모임인 ‘국회사회공헌포럼’ 공동대표를 맡고 있다.

 

최근(2월8일)에는 전·현직 각국 정상급 정치지도자들이 대거 참석한 ‘World Summit(세계정상회의) 2019’에 초청돼 ‘제2차 북미정상회담’에 대해 연설을 하기도 했다.

 

ⓒ ebreak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윤상현 의원, 자유한국당,20대 국회 외교통일위원장,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