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산업
aT,2019 중국 One-Stop 시험수출 지원사업자 모집
현지전문 네트워크 통해 수출준비부터 시장진출까지 모든 과정 밀착지원
기사입력: 2019/03/05 [15:04]  최종편집: ⓒ ebreaknews.com
박상도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박상도 기자

(브레이크뉴스인천 박상도 기자)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이하 aT)는 오는 8일까지 우리 농식품업체의 원활한 중국수출을 위해 통관단계  부터 바이어발굴까지 수출전반을 지원하는 ‘2019 중국 One-Stop 시험수출’지원사업자를 모집한다.  

 

중국 One-Stop 시험수출 지원사업은 중국시장 진출을 희망하나, 복잡하고 까다로운 현지통관과 검역 등으로 수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초보 중소농식품 제조업체를 위해 aT 중국지사(베이징, 상하이, 칭다오)가 연결한 현지전문 네트워크를 통해 수출준비부터 시장진출까지 수출의 모든 과정을 밀착지원해주는 수출지원프로그램이다.

 

지난해 처음 시작한 이 사업을 통해 요거트, 유기농과채주스, 홍삼차 등을 생산하는 17개 업체는 자사가 생산한 57개 품목 전체가 시험수출에 성공했으며, 이 중 11개 업체는 중국으로의 첫 수출성과를 올려 내수기업에서 수출기업으로 발돋움하는 계기가 됐다.

 

올해는 지원업체와 예산, 지원대상권역도 확대될 예정이다.

 

총 30개 업체를 대상으로 베이징과 상하이, 칭다오권역으로 나누어 각 권역별 상이한 통관과정에 대한 기업별 맞춤지원이 강화되는 한편, 선정된 업체는 현지 전문기관을 통해 통관검역부문, 내륙물류부문, 시장  개척부문 등 총 3개 부문에 걸쳐 지원받을 예정이다.

 

aT 신현곤 식품수출이사는 “내수기업의 수출기업화를 돕는 원스탑지원사업을 통해 우리 농식품업체들의 중국시장 판로개척과 마케팅 등 현장에서의 어려움을 함께 고민하고 해결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2019 중국 One-Stop 시험수출 지원사업을 신청하고자 하는 농식품업체는 aT 수출업체종합지원시스템을 통해 지원항목 확인 및 접수가 가능하며, 관련문의는 이메일을 통해 가능하다.

ⓒ ebreak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농림축산식품부,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aT,2019 중국 One-Stop 시험수출 지원사업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