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문화
미추홀서, 어르신 보행사고 예방 위한 경로당 교육 실시
관내 노인대상 교통안전 교육 지속 펼칠 예정
기사입력: 2019/02/15 [13:53]  최종편집: ⓒ ebreaknews.com
김정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김정규 기자

(브레이크뉴스인천 김정규 기자) 미추홀경찰서는 지난 11일부터 13일까지 3일간 인천 미추홀구 용현동 소재 용현5동 등 경로당 등 8곳을 방문해 노인들을 대상으로 교통안전 교육을 실시했다.

 

올해 1월 인천지역 전체 교통사망사고 15건 중 7건이 65세 이상 노인들의 보행사고(인천지방경찰청통계)로 확인됨에 따라 미추홀서는 노인 교통사고 예방을 경로당 교육을 실시하기로 했다.


지난 3일간 용현동 관내 경로당을 8곳을 방문해 심야시간 골목길 교차로 사고, 무단횡단 사고 등 노인들에게 특히 취약한 교통상황과 실제교통사고 사례를 설명했다.


 끝으로, 횡단보도 보행, 심야시간 밝은 계통 옷 착용 등 교통 위험요소들을 사전에 예방 할 수 있는 방법들을 알려주고, 예방법이 곧 자신의 안전 이라는 점을 인식시켰다.


김상철 서장은 “노인분들이 교통사고의 위험성을 인식하고 예방법을 꼭 숙지 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교육을 실시 할 것”을 당부했다.

 

한편, 미추홀서는 2월 한달간 미추홀구 관내에 위치한 경로당을 방문하며 노인대상 교통안전 교육을 지속 펼칠 예정이다.

ⓒ ebreak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미추홀경찰서, 미추홀서, 김상철 서장,노인 교통사고 예방,교통안전 교육,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