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문화
부평구, 28일 ‘3.1운동 100주년 기념 토크콘서트’ 개최
‘인천愛 독립운동과 부평 조병창 이야기’
기사입력: 2019/02/07 [12:08]  최종편집: ⓒ ebreaknews.com
박상도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박상도 기자

(브레이크뉴스인천 박상도 기자) 부평구는 3.1운동 및 대한민국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기념해 2월 28일 오후 3시 구청 대회의실에서 ‘인천愛 독립운동과 부평 조병창 이야기’ 토크콘서트를 연다.

 

이번 토크콘서트는 일제강점기 인천의 역사와 지역 독립운동가들의 발자취를 되돌아보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정혜경 일제강제동원&평화연구회 연구위원과 지용택 새얼문화재단 이사장, 캠프마켓(부평미군기지) 시민참여위원회 공동위원장인 최용규 인천대학교 신임 이사장 등 전문 토론자와 함께 알려지지 않은 인천의 아픈 역사과 지역 독립운동가들을 재조명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또, ‘전국 유관순 여성 합창 경연대회’에서 1위를 수상한 바 있는 부평구립여성합창단의 기념 공연도 열린다.

 

차준택 부평구청장은 “3.1운동의 숭고한 뜻을 기리고 애국정신을 계승하는 이번 토크콘서트를 통해 역사에 기록된 위인 뿐 아니라 우리가 살고 있는 인천에서도 독립을 위한 투쟁의 역사가 있었다는 것을 알리고, 지역의 역사의식을 드높일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는 인천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부평구 문화관광과 또는 부평문화원으로 문의하면 된다.

 

ⓒ ebreak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부평구,차준택 부평구청장,3.1운동 100주년 기념 토크콘서트, 일제강점기,인천의 역사,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