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문화
남동구, 구청장 1일 동장제 21일부터 확대 운영 실시
우리 동네 소통 토론회 운영으로 양방향 소통 실현
기사입력: 2019/01/17 [12:13]  최종편집: ⓒ ebreaknews.com
김정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김정규 기자

(브레이크뉴스인천 김정규 기자) 남동구가 민선7기 공약과제인 ‘구민과 소통하는 고객만족 행정 실현’을 위해 운영하고 있는 ‘구청장 1일 동장제’를 이달 21일부터 확대 운영한다.

 

17일 남동구에 따르면 당초, 민선7기 소통행정을 더욱 내실 있고 심도있게 운영하고자 지난 4일부터 ‘구청장 1일 동장제’를 시작해 4월초까지 운영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1일 동장제에서 수렴한 주민의견 중 지원가능한 부분에 대한 사항을 2019년 제1회 추경예산에 반영하기 위해 전체 운영 시기를 2월말까지로 앞당겨 추진키로 했다.

또한, 기존 일정에 구정에 대한 관심도 증진을 위한 「2019년 구정운영 정책 보고」 및 구정 및 동 현안사항에 대한 민ㆍ관 상호 토론 간담회인 「우리동네 소통 토론회」를 새롭게 신설해 다수 구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고 구민과 소통하며 해결방안을 도출하기 위해 함께 고민하는 시간을 갖기로 했다.

 

남동구 관계자는 “이번에 운영되는「우리동네 소통 토론회」는 구 및 각 동의 현안에 대해 각 지역 구민들이 자유롭게 의견을 개진하는 소통의 장이 될 것”  이라며 “구민들의 건의 및 불편사항 등을 청취하고, 구에서는 동 현안사항에 대해 면밀히 검토하여 구민불편 사항이 해소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 ebreak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남동구, 민선7기 공약과제,구청장 1일 동장제,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