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문화
인천해경, 시동불량 표류 낚시어선 승객 7명 구조
기사입력: 2019/01/15 [14:39]  최종편집: ⓒ ebreaknews.com
박상도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박상도 기자

(브레이크뉴스인천 박상도 기자) 인천해양경찰서는 승객 7명을 태우고 해상에서 낚시를 하다 시동불량으로 표류하던 낚시어선을 구조했다.

 

인천해양경찰서에 따르면  14일 오후 4시께 시흥시 시화조력발전소 인근 해상에서 시동이 걸리지 않는다는 낚시어선 A호(3톤) 선장 B모씨의 신고를 접수하고 구조세력을 급파했다.

 

현장에 도착한 신항만파출소 연안구조정은 낚시어선의 침수여부 등 안전상태를 확인한 후 승객을 옮겨 태우고 A호를 오이도 중간선착장으로 안전하게 예인, 구조했으며 승객들의 건강상태에 이상은 없었다.

 

인천해양경찰서 관계자는 “동절기에는 엔진 등 기관 상태를 수시로 점검해 안전사고를 예방해야 한다” 며 “운항불가로 표류 시 타 선박간 충돌 및 좌초 등 2차사고가 우려되므로 해양경찰에 즉시 신고해주길 당부한다” 고 말했다.

 

한편, 선장 B모씨는 오늘 오전 11시 25분경 승객 7명을 태우로 오이도 중간선착장을 출항했으며, 낚시를 마치고 입항 준비를 하던 중 갑자기 시동이 걸리지 않아 구조요청 한 것으로 확인됐다.

 

해경은 선장 및 승객 상대 음주 측정을 한 결과 이상은 없었다고 전했다.

 

ⓒ ebreak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인천해경, 표류 낚시어선,인천해양경찰서,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