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문화
계양구 ‘효 실천 위생업소’확대 운영
기사입력: 2019/01/10 [14:04]  최종편집: ⓒ ebreaknews.com
박상도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박상도 기자

(브레이크뉴스인천 박상도 기자) 계양구는 2017년도부터 운영하고 있는 효 실천 위생업소 이용 어르신들과 참여업체들의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어 올해 추가로 10개소를 지정해 확대 운영할 예정이다.

 

효 실천 위생업소는 만 70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이용요금의 10~50% 할인해 주는 사업으로 현재 공중위생업소 50개소를 지정해 업종별로는 목욕장업 3개소, 미용업 33개소, 세탁업 4개소, 이용업 10개소가 참여하고 있다.

 

어르신을 공경하고 사회적 약자를 배려하고자 하는 뜻있는 공중위생업소(목욕.미용.이용.세탁업) 영업주는 구 홈페이지에 게재된 신청서를 작성해 다음 달 8일까지 위생과에 팩스 또는 직접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효 실천 위생업소 지정은 참여업소 모집 후 공중위생관리법의 시설기준, 준수사항 등의 지정기준을 현지조사를 거쳐 조사결과 85점 이상 업소만 선정한다.

 

계양구 관계자는 “효 실천 위생업소들이 많은 참여로 더 많은 어르신들의 혜택을 받고 사회적으로 소외되기 쉬운 어르신들을 배려할 수 있는 사회분위기 조성 및 올바른「孝」문화의식을 정착시키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공중위생업소 영업주들의 많은 관심과 신청을 당부했다.

ⓒ ebreak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계양구,효 실천 위생업소, 공중위생업소,공중위생관리법,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