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문화
부천시,15년 경과 소규모 노후 공동주택 유지보수비용 지원
최대 2천만 원 지원, 2월 1일부터 ~ 3월 6일까지 신청 접수
기사입력: 2019/01/03 [14:17]  최종편집: ⓒ ebreaknews.com
문광수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부천시청     © 문광수 기자

(브레이크뉴스인천 문광수 기자) 부천시가 사용승인 후 15년이 경과된 연립.다세대주택 등 소규모 노후 공동주택의 유지보수비용을 지원한다.

 

지원 사업은 붕괴위험이 있는 담장, 옹벽 등 노후기반시설 보수, 옥상 방수공사, 단지 내 도로 및 하수도 보수 등 공동주택 공용시설 보수사업이다.

 

총사업비의 80% 이내에서 최고 2천만 원까지 지원할 수 있으며, 지방보조금심의위원회를 거쳐 최종 지원 단지와 보조금액을 결정한다.

 

지원을 희망하는 단지는 오는 2월 1일부터 3월 6일까지 부천시청 10층 건축관리과로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송재종 부천시 건축관리과장은 “보조금 지원사업을 잘 활용해 노후 공동주택의 주거환경 개선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특히 올해부터 4년간 도비 보조금을 확보해 예산을 증액 편성했으며, 더 많은 단지가 지원받을 수 있도록 적극 홍보하겠다”고 말했다.

 

신청서류 등 자세한 사항은 부천시 홈페이지 새소식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궁금한 사항은 부천시 건축관리과로 문의하면 된다.

ⓒ ebreak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부천시, 연립.다세대주택 유지보수비용 지원,노후 공동주택의 유지보수비용 지원,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