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행정
계양구의회, 제210회 제2차 정례회 마무리
2019년도 세입.세출예산안 및 기금운용안 등 총23건 안건 처리
기사입력: 2018/12/19 [14:02]  최종편집: ⓒ ebreaknews.com
박상도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박상도 기자

(브레이크뉴스인천 박상도 기자) 계양구의회(의장 윤 환)가 지난 18일 제210회 제2차 정례회 제3차 본회의를 끝으로 23일간의 일정을 마무리했다.

 

이번 210회 정례회에서는 각 상임위원회 및 예산결산특별위원회의 심도 있는 논의를 통해 ‘2018년도 제3회 세입·세출 추가경정예산안’과 ‘2019년도 세입·세출예산안 및 기금운용안 등 총23건의 안건을 처리했다.

 

또한, 이 날 본회의에서는 김숙의 의원이 대표 발의한 ‘경인고속도로 통행료 폐지 촉구 결의안’이 채택됐다.

 

김숙의 의원은 제안설명을 통해 “올해로 개통 50주년을 맞이한 경인고속도로는 개통 이후 지금까지 걷힌 통행료 수입이 총 1조2천863억원으로 건설유지비 총액인 8천801억원의 247%를 초과했다”며 “국토교통부는 유료도로법에서 정한 통행료 징수 기간 30년을 초과했으나 수납 기간을 연장하는 행위를 당장 중단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윤 환 의장은 “이번 제2차 정례회는 구민 복리증진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추경예산안, 본 예산안 심사와 각종 조례안 등의 심사를 위하여, 동료 의원들께서 심도 있는 논의, 적극적인 현장 의정활동 등 열정적인 모습을 보여주셨다. 집행부에서는 예산 심의 과정에서 지적된 사항이나 권고사항을  보완하고 개선하여 예산낭비가 발생되지 않도록 각별히 유념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ebreak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계양구,계양구의회,윤 환 의장,계양구 예산결산특별위원회,유료도로법,경인고속도로 통행료 폐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