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행정
부천시,‘옥련지구’ 지적재조사사업 주민설명회 개최
기사입력: 2018/12/06 [15:09]  최종편집: ⓒ ebreaknews.com
문광수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문광수 기자

(브레이크뉴스인천 문광수 기자) 부천시는 ‘2019년 옥련지구 지적재조사사업’을 위해 토지소유자와 이해관계인을 대상으로 오는 12월 20일 시청 소통마당에서 주민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지적재조사사업의 추진목적과 절차, 필요성, 기대효과 등을 설명할 예정이다.

 

주민설명회 개최 후 해당 사업지구 지정 신청을 위해 토지소유자 3분의 2 이상의 동의를 받아 사업지구 지정.고시하고, 이후 지적재조사 측량을 통한 경계조정 및 확정으로 2020년 9월까지 사업을 완료할 예정이다.

 

지적재조사사업은 2030년까지 장기적으로 진행되는 국책사업으로 실제 토지경계와 일치하지 않은 지적도 경계를 GPS 등 첨단 장비를 이용해 디지털 지적으로 전환하는 사업이다.

 

부천시는 2019년 지적재조사 사업대상지로 부천시 옥길동 191번지 일원(옥련지구) 506필지 69만55㎡를 선정해 사업을 추진한다.

 

부천시는 인터넷사이트 바른땅시스템을 통해 지적재조사사업 전반에 대해 확인할 수 있도록 자료를 제공하고 있으며, 토지소유자는 사업지구 추진상황을 확인할 수 있다.

 

김기영 토지정보과장은 “지적재조사사업이 완료되면 정확한 토지정보가 제공돼 토지의 효율적인 관리가 가능하고 시민의 재산권 보호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성공적인 사업완료를 위해 토지소유자와 이해관계인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ebreak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부천시,옥련지구 지적재조사사업 주민설명회,바른땅시스템,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