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문화
계양구선관위,제2회 조합장선거 공명선거 기반조성 캠페인 실시
사례 중심의 강의 및 공명선거 실천다짐 카드섹션 등 진행
기사입력: 2018/12/06 [14:50]  최종편집: ⓒ ebreaknews.com
박상도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박상도 기자

(브레이크뉴스인천 박상도 기자) 계양구선거관리위원회는 지난 5일, 2019년도 실시하는 제2회 전국동시조합장선거의 공명선거 기반조성의 일환으로 계양농협에서 계양농협 부녀회장단을 대상으로 위탁선거법 안내 및 ‘금품․흑색 선거 NO’, ‘정책선거 실천’ 공명선거 기반조성 홍보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날 홍보 캠페인에서는 조합의 여론 주도층인 부녀회장단을 대상으로 계양구선거관리위원회 지도담당관의 ‘공공단체 등 위탁선거에 관한 법률’ 주요 제한.금지 규정에 대한 사례 중심의 강의가 진행돼 참석한 부녀회장단과 조합 관계자들로부터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다.

 

또한, 강의 종료 후에는 선관위와 참석한 부녀회장단이 함께 조합장 선거일.투표시간, 포상금 제도에 대한 홍보와 금품.흑색선전 NO, 공명선거 실천다짐 카드섹션 등으로 진행됐다.

 

계양구선거관리위원회 관계자는 “선거와 관련해 금품이나 음식물 등을 제공받을 경우 최고 3천만원 범위 내에서 10배 이상 50배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 될 수 있으므로 각별한 주의를 기울여야 할 것이며, 기부행위 발생을 신고할 경우 사안에 따라 포상금(최고 3억원)이 지급되오니 조합원 각자가  깨끗한 선거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노력하면서 조합장 선거에 보다 많은 관심을 기울여 줄 것”을 당부했다.

ⓒ ebreak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계양구선거관리위원회,계양구선관위,계양농협 조합장선거 공명선거 기반조성,위탁선거법,정책선거,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