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문화
부평구청소년수련관, 여가부 장관상 수상
청소년활동 안전사업 수련활동 인증제 부문
기사입력: 2018/12/05 [13:54]  최종편집: ⓒ ebreaknews.com
박상도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박상도 기자

(브레이크뉴스인천 박상도 기자) 부평구청소년수련관은 지난 4일 충청남도 천안시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 중강당에서 열린 ‘2018 청소년활동 안전사업 우수자 초청행사’에서 여성가족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여가부와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 주최한 이번 행사는 전국의 청소년 관련 기관들을 대상으로 수련활동 신고제, 안전 컨설팅, 안전 지도자, 청소년 홍보단, 안전의식 공모, 수련활동 인증제 등 9개 청소년활동 안전 사업 우수자를 선발했다.

 

부평구청소년수련관은 수련활동 인증제 부문에 접수한 891개 기관 중 상위 10개 기관으로 선정돼 장관상과 상금 100만 원을 받았다.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는 청소년활동진흥법 제35조에 따라 국가와 지방자치단체, 법인·단체 등이 진행하고 기록을 유지.관리.제공하는 국가 인증제도다.

 

수련관은 올해 우수하고 안전한 청소년프로그램 14개를 개발해 운영한 공을 인정받았다.

 

주정연 관장은 “청소년활동은 당장 눈앞에 결과가 나오는 일이 아니기에 끊임 없이 고민해야 한다”며 “청소년들이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역할을 다 할 수 있도록 청소년이 행복한 수련관, 수련관이 있어서 행복한 부평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ebreak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부평구,부평구청소년수련관,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여성가족부,청소년활동 안전사업, 수련활동 인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