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문화
인천보건, 피부미백 기능성화장품 2건 히드로퀴논 기준 초과
알부틴 함유 오프.온라인 제품 40건 무작위 수거 검사
기사입력: 2018/12/05 [13:24]  최종편집: ⓒ ebreaknews.com
박상도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박상도 기자

(브레이크뉴스인천 박상도 기자) 인천시보건환경연구원은 알부틴 함유 피부미백 기능성화장품 중 히드로퀴논 및 살균․보존제 검사와 화장품 표시기재사항을 지난 8월까지 점검해 기준위반 사항을 관할기관에 통보했다.

 

이번 조사에서 알부틴 함유 피부미백 기능성화장품 중 오프라인 판매 20품목, 온라인 판매 20품목을 무작위 수거해 검사한 결과, 온라인 유통제품 2품목에서 히드로퀴논 함량 기준(1 ppm)을 초과했다.

 

피부미백 기능성 성분 중 알부틴은 멜라닌 색소의 활성화를 억제해 미백효과를 갖지만 빛, 고온, 효소, 미생물에 의해 포도당과 히드로퀴논으로 분해될 수 있다.

 

히드로퀴논 성분은 미백효과가 뛰어난데 반해 피부 알레르기, 피부자극 및 백반증을 유발하기 때문에 화장품에는 사용이 금지되어 있고 의사의 처방을 받아 한시적으로 국소부위에 의약품으로만 쓰인다.

 

한편, 미생물 번식을 막기 위해 화장품에 사용하는 살균.보존제에 대한 소비자 불안감이 커짐에 따라 살균.보존제 21종을 검사한 결과, 모두 사용한도 이내로 검출되어 안전한 수준으로 나타났으며 페녹시에탄올 성분이 가장 많이 사용되는 것으로 확인됐다.

 

또한, 화장품의 표시기재사항을 위반한 제품 1건을 적발했고 해당 제품은 행정처분 됐다.

 

최근 온라인상에서 화장품 유통의 빠른 성장으로 화장품 구매가 증가함에 따라 성분의 기능이나 유해여부를 살피고 안전한 제품을 선택하는 소비자의 지혜가 필요하다.

 

이성모 인천보건환경연구원장은 “시민들께서는 화장품에 표시된 사용기한과 사용상 주의사항을 꼭 살펴보고, 그에 따라 안전하게 사용하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 ebreak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인천시,인천시보건환경연구원, 피부미백 기능성화장품,히드로퀴논 기준 초과,알부틴, 화장품 살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