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문화
계양구, 도담도담 장난감월드에 유모차 소독기 설치
아기 띠, 장난감 등 육아용품 및 유모차나 카시트, 휠체어 등 소독 가능
기사입력: 2018/12/03 [15:44]  최종편집: ⓒ ebreaknews.com
박상도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박상도 기자

(브레이크뉴스인천 박상도 기자) 계양구에서는 관내 도담도담 장난감월드 2개소(박촌역점, 동양도서관점)에 유모차 소독기를 설치했다.

 

유모차 소독기는 아기 띠, 장난감 등의 육아용품은 물론 유모차나 카시트, 휠체어와 같은 대형 제품도 소독이 가능한 넉넉한 규격으로 마련됐으며, 소독기 안에 어린아이가 들어가거나 소독 중 문이 열리면 자동으로 소독기가 정지되므로 부모들이 안전사고에 대한 우려 없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사업은 영유아를 보육하는 가정이면 대다수가 보유하고 있는 유모차와 카시트 등이 섬유와 비섬유의 혼합제품으로 세균 번식이 쉽고 바이러스 감염에 취약해 정기적인 세탁이 필요하지만, 무겁고 부피가 커서 가정에서 세탁하기에 어려움이 많다는 점을 고려한 생활 밀착형 서비스이다.

 

도담도담 장난감월드에서는 이 밖에도 복권기금을 확보해 장난감.도서.영상자료를 대폭 확충했고, 오는 12월부터는 아동용 휠체어를 무상으로 대여하는 사업을 실시 예정으로 구민 편의 증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인천시 및 계양구 관계자는 “도담도담 장난감월드가 단순한 장난감 무료대여점으로 머물지 않고 자녀 양육에 필요한 서비스를 다양하게 제공하는 공간이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 ebreak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계양구, 도담도담 장난감월드, 유모차 소독기,장난감 무료대여점,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