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환경
인천시교육청, 대한민국 인재상 7명 수상
고등학생 4명, 대학생 3명 최종 선정
기사입력: 2018/12/03 [15:33]  최종편집: ⓒ ebreaknews.com
박상도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인천광역시교육청    © 박상도 기자

(브레이크뉴스인천 박상도 기자) 인천시교육청은 ‘2018년 대한민국 인재상’ 100명(고등학생 50명, 대학.일반 50명) 중 인천 지역에서 고등학생 4명, 대학생 3명이 최종 선정됐다.

 

‘대한민국 인재상’은 우수인재를 발굴 시상해 미래 국가의 주축으로 성장하도록 지원하고, 인재 육성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제고하기 위해 2008년부터 교육부에서 실시해 온 인재양성 프로그램이다.

 

선발기준은 ①지혜와 열정으로 탁월한 성취, ②창의적 사고로 새로운 가치 창출, ③배려와 사회 발전에 기여의 3개 영역 점수를 합산해 우수인재 100명을 선정한다. 

 

올해 대한민국 인재상을 수상한 고등학생은 강남영상미디어고등학교 백진원, 채드윅송도국제학교 오중빈, 인천고잔고등학교 채지효, 인천과학예술영재학교 하준수이며, 대학‧일반 부문은 인하대학교 김해인, 겐트대학교 코리아 박지혜, 인천대학교 유재은 학생이다.

 

이들은 지난 30일 세종문화회관에서 실시된 시상식에서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상 및 상금(고등학생 1인당 200만원, 대학.일반 1인당 250만원)을 수상했다. 

 

인천시교육청 창의인재교육과 이종윤 과장은 “각자의 분야에서 창의성과 재능을 발휘하여 올해의 대한민국 인재상을 수상한 우리 학생들이 정말 자랑스럽다. 수상자들이 앞으로 더 역량을 발휘하여 미래 국가의 주축으로 성장하여 사회에 공헌하는 인재가 되길 바란다”는 축하 메시지를 전했다.

 

ⓒ ebreak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인천시교육청, 대한민국 인재상,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