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문화
인천해경, 운항 불가 낚시어선 승객 20명 안전 이송
기사입력: 2018/12/03 [15:23]  최종편집: ⓒ ebreaknews.com
박상도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인천해양경찰서가 운항 불가한 낚시어선 승객을 안전하게 이송하고 있다.(사진제공:인천해양경찰서)     © 박상도 기자

(브레이크뉴스인천 박상도 기자) 인천해양경찰서는 굴업도 서방 해상에서 스크루에 부유물이 감겨 운항이 불가한 낚시어선 승객 20명을 전용부두로 안전하게 이송조치했다.

 

인천해양경찰서에 따르면 지난 2일 오후 5시 10분께 굴업도 서방 28km 해상에서 승객 20명을 태운 낚시어선 A호(9.77톤, 선원 2명, 승객 20명) 가 스크루에 부유물이 감겨 운항이 불가하다는 선장 B모씨(54세)의 신고를 접수하고 경비세력을 급파했다.

 

현장에 도착한 경비함정은 단정으로 승객 전원을 편승한 후, 밤 11시 59분께 인천해경 전용부두까지 무사히 이송했으며 다행히 승객 20명중 건강에 이상이 있는 사람은 없었으며, 모두 귀가 조치했다.

 

인천해양경찰서 관계자는 “낚시어선 사고 발생 대비 해상 경비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라며 “선장은 운항 중 주의를 다하고 낚시객은 구명조끼를 반드시 착용해주기 바라며, 안전사고 발생 시 지체 없이 해양경찰에 신고 바란다” 고 당부했다.

 

한편, A호는 경비함정이 안전관리를 하고 있으며 3일 잠수사를 투입해 스크루에 걸린 부유물 제거할 예정이다.

 

ⓒ ebreak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인천해양경찰서,인천해경,낚시어선 안전사고,경비함정,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