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행정
중구, 통합성과관리 부서환경 역량평가 실시 시스템 내실화 다져..,
외부환경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발판 마련
기사입력: 2018/11/28 [16:46]  최종편집: ⓒ ebreaknews.com
박상도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인천 중구청    © 박상도 기자

(브레이크뉴스인천 박상도 기자)  중구는 지난 26일부터 28일까지 2018년 통합성과관리(BSC) 부서환경 역량평가를 실시해 성공적으로 완료했다.

 

부서환경 역량평가는 올해 신규 도입한 통합성과관리의 세부평가 중 하나이며 부서별 근무 환경 차이를 반영해 부서별로 평가 이전에 출발을 균일화함으로 평가에 대한 공정성을 제고하고자 하는 데 목적이 있다.

 

또한, 해당부서 근무경험자로 구성된 총 224명의 평가자가 내부환경(인력.예산 등), 업무난이도, 외부환경 등을 문항별로 평가했으며, 그 결과는 최대 7점 범위 내에서 통합성과평가 결과에 부서별 차등 반영할 계획이다.

 

중구는 지난해 12월 22일부터 올해 5월 21일까지 5개월 동안 1억9천만원의 예산을 투입하여 통합성과관리 컨설팅 및 시스템 구축용역을 추진 완료했으며 성과지표평가, 지표 성격평가, 지표 정성평가, 이행과제평가, 구정발전 기여도 평가, 부서환경 역량평가로 구성되어 있다.

 

중구는 이 시스템을 통해 중구 조직이 점차 외부환경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성과중심의 전략중심형 조직으로 변화하여 보다 높은 경쟁력을 갖추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성용원 부구청장은“현재까지 통합성과관리 운영은 초기단계부터 담당자들의 부단한 노력과 협조하에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며“향후에 있을 지표 정성평가, 구정발전 기여도 평가에 있어서도 통합성과관리 운영에 빈틈이 없도록 추진할 방침이다”고 말했다.


 

ⓒ ebreak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중구, 통합성과관리(BSC), 부서환경 역량평가,통합성과평가,성과지표평가, 지표 성격평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