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문화
남동구 드림스타트, 학습멘토링 멘토·멘티 캠프 실시
맞춤형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는 다양한 사업을 추진 예정
기사입력: 2018/10/16 [13:33]  최종편집: ⓒ ebreaknews.com
김정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김정규 기자

(브레이크뉴스인천 김정규 기자) 남동구는 지난 13일부터 14일 양일 간 드림스타트 대상 아동 및 고등학생 자원봉사자로 이루어진 학습멘토링 참여자 33명을 대상으로 경기도 양평 일원 외갓집 체험 마을에서 드림스타트 멘토·멘티 캠프를 진행했다. 

 

남동구에서는 드림스타트 대상 아동과 관내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1:1멘토멘티를 체결하여 학습멘토링 사업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대상 아동은 “형과 함께 실컷 뛰어 놀며 벼농사 체험도 하고, 깡통열차를 타는 게 너무 신났다”고 소감을 말했다.

 

또한, 학업에 바쁜 시기에도 불구하고 멘티를 위해 참여한 고등학생 자원봉사자(멘토)는 “동생들과 함께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어서 좋았으며, 나눔이라는 봉사를 통하여 오히려 더 많은 것을 얻을 수 있는 기회가 된 것 같아 정말 뜻깊고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며, “앞으로는 학습뿐만 아니라 아이의 마음까지도 같이 보살필 예정이다”고 말했다.

 

남동구 관계자는 “멘토와 멘티가 함께하는 외갓집 체험을 통하여 그동안 학습을 가르쳐 주기위해 만났지만, 1박 2일의 캠프를 통하여 멘티와 멘토 모두가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된 것 같아 보람을 느낄 수 있었으며, 앞으로도 남동구 드림스타트에서는 맞춤형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는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ebreak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남동구, 드림스타트,학습멘토링,멘토,멘티,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