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문화
제4회 남동구 다문화가정의 날 어울림 문화 축제 개최
매년 10월 20일을 ‘남동구 다문화가정의 날’로 지정 다채로운 행사 진행
기사입력: 2018/10/16 [13:38]  최종편집: ⓒ ebreaknews.com
김정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김정규 기자

(브레이크뉴스인천 김정규 기자) 남동구는 오는 20일 토요일 14시, 구월아시아드근린공원 만국광장 일원에서 ‘다름이 어울려 우리가 되는 남동구’라는 슬로건으로 ‘2018년 남동구 다문화가정의 날 행사’, 어울림 문화축제(INMc Festival)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는 1부 식전행사-세계전통의상퍼레이드, 2부-기념식, 3부 식후행사-세계전통춤․음악 공연, 경품 행사 등으로 진행된다.

 

부대행사로는 세계전통음식체험(중국, 베트남, 필리핀, 태국 등), 세계전통문화체험, 만들기체험(세계국기타투, 세계전통가옥만들기 등), 다문화플리마켓 등 다채로운 행사들이 펼쳐질 예정이다.

 

최근 구는 결혼이민자, 북한이탈주민, 사할린동포, 외국인근로자 등 다문화 주민의 유입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어 매년 10월 20일을 ‘남동구 다문화가정의 날’로 지정하고 내·외국인의 화합과 사회 통합을 위해 다양한 문화 축제를 개최하고 있다.

ⓒ ebreak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남동구,어울림 문화축제,결혼이민자, 북한이탈주민, 사할린동포, 외국인근로자,남동구 다문화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