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문화
인천시·인천해경서 공동주관 해안방제 훈련 실시
유조선과 화물선 충돌 벙커C유 30㎘ 유출 해수욕장 유입 상황 가정 방제작업
기사입력: 2018/10/12 [13:42]  최종편집: ⓒ ebreaknews.com
박상도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박상도 기자

(브레이크뉴스인천 박상도 기자) 인천시는 오는 12일 중구 영종도 을왕리 해수욕장에서 인천해경서와 합동으로 ‘2018년 해안방제 합동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인천시를 포함한 지자체, 인천해경서, 환경관리공단, 방제업체 및 관련기업체 등 20개 기관 90여명이 참여하는 훈련으로 해상에서 유조선과 화물선의 충돌로 인해 벙커C유 30㎘가 유출되어 일부가 을왕리 해수욕장에 유입된 상황을 가정해 진행됐다.

 

기초안전교육 등을 받은 방제 작업자들은 해안오염조사팀(SCAT)을 비롯해 총 3개 팀으로 구성되어, 고압·저압세척기(암반지역세척 장비), 비치클리너(흡입식 기름제거 장비), 동력캐리어(폐기물 수집·이동 장비) 등 상황에 알맞은 장비를 운용해 방제작업을 진행했다.

 

윤석관 해양도서정책과장은 “이번 합동 방제훈련을 통해 초동대응 능력을 키워 인천시와 여러 유관기관들이 해안오염사고 발생시 발빠르게 대처해 깨끗한 인천 앞바다를 지켜낼 수 있을 것이다”고 밝혔다.


 

ⓒ ebreak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인천시,인천해경서,환경관리공단,인천해양경찰서, 해안오염조사팀(SCAT),고압·저압세척기,암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