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문화
인천 청년정책 제안 공모전 개최
청년의 참여확대, 일자리, 주거안정 및 생활안정 분야 등
기사입력: 2018/09/27 [15:10]  최종편집: ⓒ ebreaknews.com
박상도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박상도 기자

(브레이크뉴스인천 박상도 기자) 인천시는 청년문제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청년 당사자 및 시민의 다양한 의견을 청년 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인천 청년정책 제안’을 위한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기간은 10월 1일부터 31일까지 이며, 공모분야는 청년의 참여확대 및 능력개발, 청년의 일자리 진입 지원, 청년의 주거안정 및 생활안정, 청년의 복지 시책, 청년의 여가 및 문화 활동 지원, 기타 청년정책 전반에 관한 사항으로 청년정책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 할 수 있다.

 

응모방법은 인천시 홈페이지, 공모전에서 서식을 다운받아 홈페이지에서 접수하면 된다.

 

공모전에서 채택된 아이디어에 대한 시상은 금상(1명) 500백만원, 은상 (1명) 300백만원, 동상(1명) 200만원, 장려상(3명) 각 100만원, 노력상(4명) 각 50만원 이내의 상금과 상장을 수여할 계획이다.

 

심사기준은 실시가능성, 창의성, 효율성 및 효과성, 계속성, 적용범위 등을 기준으로 1차 실무부서 심사, 2차 제안발표 및 실무심사위원회 심사, 3차 제안심사 위원회의 심의·의결에 따른 최종 선정 결과를 12월 중 발표할 예정이다

 

김범래 아동청소년과장은 “청년들에게 필요한 정책이 시정에 반영 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며, “채택된 아이디어는 인천시 청년정책 기본계획 수립 및 청년정책 추진에 적극적으로 반영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ebreak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인천시, 청년정책, 인천 청년정책 제안,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