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행정
자유한국당 인천시당, 최저임금 제도개혁 범국민 서명운동 선포식 가져..,
기사입력: 2018/09/20 [15:24]  최종편집: ⓒ ebreaknews.com
박상도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박상도 기자

(브레이크뉴스인천 박상도 기자)자유한국당 인천시당(위원장 민경욱 연수구을 국회의원)은 지난 19일, 연수구 먼우금 사거리 일대에서 ‘소상공인.자영업자 생존권 확보를 위한 최저임금 제도개혁 범국민 서명운동’ 인천지역 선포식을 개최하고, 인근상가를 방문하며 서명운동을 실시했다.

 

‘최저임금 제도개혁 범국민 서명운동’은 지난 10일, 서울 영등포시장에서 김병준 비상대책위원장, 김성태 원내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첫 선포식 및 서명운동을 시작한 이래로 전국적으로 확산 실시되고 있으며, 높은 참여도를 보이고 있다.

 

민경욱 인천시당 위원장은 선포식 개회사를 통해 “취업자 중 자영업 비중은 21%로 OECD 평균인 10%의 2배에 이르는 높은 수준이다.

 

문재인 정부 출범 후 자영업 폐업신고는 13.5% 늘고, 소득은 8.0% 줄었으며, 자영업자의 2년내 폐업비율도 40%에 달한다”라며 위기에 처한 소상공인.자영업자의 현실을 지적하고,“문재인 정부의 경제적 폭정을 막아내고 잘못된 정책을 바로잡기 위해 거리로 나오게 되었다”며 “700만명의 소상공인, 자영업자, 그리고 가족들이 웃음 지을 수 있도록 자영업 생태계를 복원하겠다”고 밝혔다. 

 

이어서 연수구갑 이재호 당협위원장은 “아마추어적인 발상으로 표만 의식해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분들에게 참사가 일어났다”라며 “문재인 정권은 인천시민을 위하고, 국민을 위하는 정치를 펼쳐달라”고 촉구했다.

 

남동구갑 윤형모 당협위원장은 “소상공인의 권리도 존중받아야한다”면서 “최저임금제도의 개선이 이루어져야 소상공인과 대한민국 국민 모두 사는 길이 된다”고 강조했다. 

 

서구갑 송영우 당협위원장은 “소상공인 생존권 위협은 정치인이 정치를 잘못해서 생긴 일이다”며 “서명운동을 통해 소상공인과 자영업자의 진심을 담아 자유한국당이 결과물을 만들어내야 한다”고 강조했다.

 

서구을 이행숙 당협위원장은 “52시간 근로시간 단축과 최저임금제는 근로자의 ‘저녁이 있는 삶’을 만들어 내겠다는 것이다. 그러나 지금의 현실은 ‘저녁밥이 없는 삶’을 만들어 내고 말았다”고 지적했다.

 

자유한국당 인천시당은 ‘소상공인.자영업자 생존권 확보를 위한 3대선언문’을 통해 최저임금 제도개혁 법안 마련, 최저임금 결정시 소상공인.자영업자 의견 반영, 소상공인.자영업자를 위한 버팀목이라는 3대 실천목표를 제시하고 침체일로의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ebreak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자유한국당 인천시당,최저임금 제도개혁 범국민 서명운동,소상공인.자영업자 생존권,김병준 비상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