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문화
인천시, 추석 연휴 응급진료 비상체계 유지
응급의료기관 21개소, 당직의료기관 1,767개소, 휴일지킴이약국 769개소 운영
기사입력: 2018/09/19 [16:18]  최종편집: ⓒ ebreaknews.com
박상도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박상도 기자

(브레이크뉴스인천 박상도 기자) 인천시는 추석 연휴를 맞아 오는 22일부터 26일까지 5일간 응급환자와 일반환자의 진료공백 발생을 대비해 응급의료기관, 종합병원 등 비상진료기관을 통해 응급 환자의 진료가 가능하도록 24시간 비상진료체계를 유지하는 한편, 당직 의료기관 및 휴일지킴이 약국을 지정해 시민들이 진료와 의약품 구입에 따른 불편이 최소화 되도록 보건소와 119구급대 등 관련 기관과 협조해 비상진료체계를 가동한다 .

 

또한, 도서 취약지역의 중증응급환자의 빠른 이송을 위해 관계기관이 서로 현장대응 지원될 수 있도록 헬기 응급진료 비상시스템도 운영할 방침이다.

 

비상진료기관은 권역응급의료센터인 길병원을 비롯해 21개소의 응급의료기관에서 24시간 진료를 하게 된다.

 

당직 의료기관 1,767개소, 공공의료기관 50개소 등 총 1,838개소의 의료기관이 연휴 동안 비상진료를 하게 되며, 각 지역별로 지정된 769개소의 휴일지킴이 약국이 연휴기간 중 지정 일자에 운영된다.

 

또한, 편의점 등 1,907개소의 의약품판매업소에서도 해열제 등 안전상비용 일반의약품을 구매할 수 있다.

 

추석 연휴기간 중 진료 및 의약품 구입이 가능한 비상진료기관, 당직 의료기관 및 휴일지킴이약국 운영 현황은 인천시, 군.구, 응급의료정보센터 홈페이지에서 기관명, 전화번호, 주소, 일자별·시간대별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120미추홀 콜센터와 인천소방본부 및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보건복지부 응급의료정보제공)을 통해서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김혜경 인천광역시 보건정책과장은 “시민들께서는 설 연휴기간 중 당직의료기관과 휴일 지킴이약국을 사전에 꼭 확인하신 후 의료기관과 약국을 이용하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인천시 보건정책과와 각 군.구 보건소에서는 연휴기간 ‘응급의료상황실’을 운영해 비상진료에 관한 안내 및 비상진료기관.휴일지킴이 약국 등의 운영현황을 안내할 예정이다.

ⓒ ebreak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인천시, 추석 연휴 응급진료,120미추홀 콜센터와 인천소방본부,보건복지부 응급의료정보제공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