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문화
인천해경, 음주측정 거부 선장 구속영장 신청
충돌 사고 후 정선.회항 명령 무시.도주
기사입력: 2018/07/27 [15:07]  최종편집: ⓒ ebreaknews.com
박상도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박상도 기자

(브레이크뉴스인천 박상도 기자) 인천해양경찰서는 선박 충돌사고 후 정선 및 회항 명령을 불응하고 음주측정을 거부한 J호(예인선, 199톤, 승선원 4명) 선장 A씨(남, 60세)를 해사안전법 위반 혐의로 입건, 구속영장을 신청했다.

 

인천해양경찰서에 따르면 지난 6월 7일 낮 12시 45분께 인천 옹진군 백령도 용기포항에서 출항하던 J호가 정박중인 여객선과 충돌 후 도주하는 것을 인근 해역 경비함정이 발견해 검거했다고 밝혔다.

 

특히, J호 선장은 경비함정의 정선 및 회항 명령을 무시하고 도주하다 3시간 만에 소청도 남방 약 8.5km 해상에서 검거됐으며, 해양경찰관의 음주 측정을 거부한 것으로 확인됐다.

 

인천해양경찰서 관계자는 “선장이 운항 전 음주를 하였고, 사고 후 정선명령 불응과 음주측정을 거부한 책임을 물어 관련법에 따라 엄중히 처리할 것”이라며 “해상에서의 음주운항은 대형사고로 직결되기 때문에 주취 운항 금지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한편, 선장 A씨는 조사과정에서 당일 점심 식사를 하며 술을 마셨으며 J호를 운항하다 충돌 사고가 나자 항해사에게 J호를 조종한 것으로 해달라며 허위 진술까지 종용한 것으로 확인됐다.

 

ⓒ ebreak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인천해양경찰서,인천해경, 음주측정 거부 선장 구속,정선 및 회항 명령 불응,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