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환경
인천시교육청, 특성화고 교원 직무연수..,전문성.역량 강화
기사입력: 2018/07/20 [13:46]  최종편집: ⓒ ebreaknews.com
박상도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인천광역시 교육청     ©박상도 기자

(브레이크뉴스인천 박상도 기자) 인천시교육청은 23일부터 3개 산업체 현장 (서울대학교, 충남대학교, 한국기술교육대학교)에서 130명의 특성화고 교원 직무연수를 실시할 계획이다.

 

이번 연수는 미래 사회변화에 대응해 삶의 힘을 키우는 직업교육 역량 강화를 위한 특성화고 교사의 전문성과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기획됐다.

 

주요 연수 내용으로는 산업체현장자율직무연수(16명), 전문교과 표시과목 분리변경연수(9명), NCS 기반 교육과정 심화연수(9명), 첨단신산업분야 현장직무연수(68명), 직업계고 인성·기초학력 지도과정(21명), 직업계고 직업기초능력 지도과정(7명) 등 직업교육과 관련된 6가지 과정 직무연수가 실시된다.

 

하계방학 기간 동안 이루어지는 이번 연수는 23일 한국기술교육대학교의 첨단 신산업분야 현장직무연수를 시작으로 6개 장소에서 오는 8월 10일까지 총 165시간이 운영될 예정이다.

 

인천시교육청 이종윤 창의인재교육과장은 “4차 산업혁명으로 대변되는 지식과 기술의 급속한 발달에 대비한 창의.융합 인재 양성을 위해 직업계고 교사의 직업교육 역량은 매우 중요하다”며 특히 첨단 신산업분야 현장직무연수 등 산업체 현장 중심 연수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또한, “국가직무능력표준(NCS) 기반 교육과정 운영에 핵심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직무연수 운영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ebreak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인천시교육청, 특성화고 교사 직무연수,국가직무능력표준(NCS),서울대학교, 충남대학교, 한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