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환경
인천북부교육청, 2018 자유학기제 학부모 연수
자유학년제 대한 학부모 이해 및 현장 수업과 평가 경험 통한 자녀교육 기대
기사입력: 2018/05/17 [14:55]  최종편집: ⓒ ebreaknews.com
박상도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박상도 기자

(브레이크뉴스인천 박상도 기자) 인천북부교육지원청은 지난 2일과 16일 관내 중학교 1학년 학부모를 대상으로 2018 자유학기(학년)제 학부모 연수를 실시했다.

 

연수는 올해부터 확대 시행 중인 자유학년제에 대한 이해를 도모하고, 자유학기(학년)제가 미래 인재 양성에 어떻게 기여하는지 생각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실제 학교현장에서 이루어지고 있는 자유학기(학년)제 교과와 자유학기 활동의 수업과 평가를 학부모가 학생이 되어 직접 경험하는 과정으로 운영됐다.

 

이번 연수에 강사로 나선 부평서중학교 이승순 수석교사는 “오늘 연수를 통해 학생활동중심 수업과 과정중심평가를 제대로 알고 자칫 자유학기에는 평가가 없어서 학력이 저하된다는 오해에서 학부모님들이 벗어났으면 한다.”고 말하며, 학부모도 변화하는 교육과 평가의 방향 및 내용을 파악하고 이에 맞춤 자녀 교육전략을 설계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연수를 마치고 진행된 질의응답 시간에는 자유학년제에 대한 많은 질문들이 쏟아져 학부모들의 관심이 얼마나 큰 지 확인할 수 있었다.

 

연수에 참가한 구산중학교 한 학부모는 “자유학기의 프로그램이 단순하게 진로탐색이나 체험활동 위주라고 생각했는데  암기위주의 수업이 아닌 모둠 수업을 통해 서로 협력하고 배려하는 마음으로 결과물을 이루어내는 과정이 진정으로 미래사회를 대비하는 우리 아이들이 지녀야할 역량이 자유학기를 통해서 길러질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북부교육지원청 김흥규 교육장은 “자유학기(학년)제가 자녀의 ‘간절한 꿈’을 미래의 명확한 ‘비전’으로 발전시키는 시간이 되기를 희망하며 앞으로도 자유학기(학년)제가 학교현장에서 내실있게 운영 될 수 있도록 교육지원청이 최선을 다해 지원할 것을 약속한다”고 말했다.
 

ⓒ ebreak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인천시교육청,인천시북부교육지원청,북부교육청,자유학기제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