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문화
계양구, 대형건설현장 미세먼지 효율적으로 관리한다.
미세먼지 농도 자동 측정.분석 외부 전광판 실시간 전송 측정시스템 구축
기사입력: 2018/04/25 [13:44]  최종편집: ⓒ ebreaknews.com
박상도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박상도 기자

(브레이크뉴스인천 박상도 기자) 계양구는 관내 재건축.재개발 등 대규모 공사현장이 늘어나는 가운데 공사장에서 발생하는 미세먼지를 상시 모니터링 할 수 있는 측정시스템을 올해 처음 서운동 주택 재개발 정비사업 현장에 구축 했다.

 

미세먼지 측정시스템은 공사 시 발생하는 미세먼지 농도를 자동 측정.분석해 외부 전광판에 실시간 전송함으로 비산먼지 발생사업장의 자발적인 먼지 관리를 유도해 사업장을 체계적이고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또한, 사업장 관리의 투명성을 확보하고 지역 주민의 알 권리를 충족시켜 건강에 대한 불안을 해소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아울러, 환경피해 발생 시 시간대별 분석된 데이터를 근거로 원인을 규명하고 개선대책을 합리적으로 수립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계양구는 앞으로 사업 추진결과를 토대로 향후 착공하는 대형 공사현장에 미세먼지 자동 측정시스템을 확대해 공사장 미세먼지를 보다 체계적이고 과학적인 방법으로 관리할 계획이다. 

ⓒ ebreak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계양구,미세먼지 자동 측정시스템,대형 공사현장 미세먼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