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산업
한국서부발전, 국가품질명장이 함께하는 ‘꿈너머꿈 진로멘토링’ 결연식 가져..,
마이스터고 학생에게 진로교육과 다양한 체험활동 기회 제공
기사입력: 2018/04/25 [13:12]  최종편집: ⓒ ebreaknews.com
문성호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문성호 기자

(브레이크뉴스인천 문성호 기자) 한국서부발전(이하 서부발전)은 최근 국가품질명장과 함께하는 ‘2018 꿈너머꿈 진로멘토링 프로그램’ 결연식을  태안여자고등학교 강당에서 개최했다.

 

서부발전은 이미 4월 10일 천안공업고등학교를 시작으로, 13일 충남인터넷고등학교, 16일 평택기계공업고등학교와도 결연식을 개최한 바 있으며, 5월초에는 수원 하이텍고등학교와도 결연식을 맺을 예정이다.

 

‘꿈너머꿈 진로멘토링’은 2015년부터 서부발전 품질명장들이 마이스터고, 특성화고 학생을 대상으로 실무 기술전수와 산업현장 탐방 등 실질적인 진로교육과 다양한 체험활동 기회를 제공하는 밀착형 멘토링 프로그램이다. 

 

결연식 행사는 멘토링 참가학생 160명과 서부발전 국가품질명장 등 각 분야 전문가들이 지속적인 멘토링 관계를 형성하기 위해 각 학교별로 마련됐다. 

 

이날 태안여고에서 개최된 결연식은 윤기경 서부발전 품질명장의 축사, 멘토 소개, 서약식, 멘토-멘티 매칭, 품질명장 릴레이 특강, 멘토링 계획수립 및 비전발표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서부발전 김병숙 사장은 “우리 서부발전 국가품질명장들이 마이스터고 및 특성화고 학생들에게 현장감 있는 진로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살아있는 전문지식 전달로 지역인재 육성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서부발전은 이밖에도 ‘위피 드림북 희망나눔’이라는 지역아동센타 교육환경개선 사업, 태안지역 청소년들에게 양질의 교육기회를 제공하는 ‘해피위피스쿨 클래스’ 등 다양한 교육기부 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있다. 

 

서부발전은 이와 같은 공로를 인정받아 “2018 행복더함 사회공헌대상”에서 교육나눔공헌 부문 대상으로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상을 수상한 바 있다. 

ⓒ ebreak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한국서부발전,서부발전,국가품질명장,꿈너머꿈 진로멘토링 프로그램,마이스터고, 특성화고,교육기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