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환경
인천시교육청, 학부모 학교참여 지원사업 공모
부모회,학부모동아리, 아버지교육기부단 등 70개 학부모 단체에 1억 4천만원 지원
기사입력: 2018/03/15 [14:00]  최종편집: ⓒ ebreaknews.com
박상도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박상도 기자

(브레이크뉴스인천 박상도 기자) 인천시교육청(교육감 권한대행 부교육감 박융수)이 2018년‘학부모 학교참여 지원사업’을 공모해 70개 학부모 단체에 1억 4천만 원을 지원한다.
 
‘학부모 학교참여 지원’사업은 인천시교육청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중점 추진하는 학교자치 활성화 정책 중에서 학부모 지원 사업으로서 공모를 통해 선정된 학부모 단체에 학교별 200만원을 지원하고, 방문 컨설팅으로 행정 지원을 펼칠 예정이다.

 

이번 공모 분야는 ‘학부모회 학교참여’, ‘학부모동아리’, ‘아버지교육기부단’ 등 세 개 분야이며, 활동의 자율성, 다양성, 교육기여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선정할 방침이다.

 

공모에 참여하고자 하는 학부모는 활동계획서를 작성하여 오는 20일부터 27일까지 학교를 통해 시교육청 학교생활교육과에 제출하면 된다.

 

2016년 ‘직접 찾아가는 맞춤형 학부모 교육·상담’과 2017년 ‘학부모 참여 놀이 활성화 사업’으로 2년 연속 연이어 학부모 교육 참여 분야에서 교육부장관상을 수여한 인천시교육청은 올해 각 학교에서 활동하는 학부모 자치활동을 직접 지원하면서 자치활동 본연의 자율성과 참여도를 높여간다는 계획이다.    

 

ⓒ ebreak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인천시교육청, 학부모 학교참여 지원사업,학부모회 학교참여,학부모동아리, 아버지교육기부단,맞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