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문화
중부해경청, 충남소방본부와 재난사고 대응 업무협약 체결
해양경찰-소방 재난사고 대응 수색구조협력 체계 강화
기사입력: 2018/02/20 [15:51]  최종편집: ⓒ ebreaknews.com
박상도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박상도 기자

(브레이크뉴스인천 박상도 기자) 중부지방해양경찰청은 20일  충남소방본부와 ‘중부지방해양경찰청-충남소방본부 재난사고 대응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양해각서에는 해·육상 재난사고 현장 지휘권 강화, 재난사고 발생에 따른 적극적 수난구호 협력, 재난사고 발생에 따른 적극적 수난구호 협력, 구조·구급 기술 정보 및 교육훈련 장소협조, 기타 재난대응 및 수색구조 활동에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사항에 대한 협조 등의 내용이 포함됐다.
 
박찬현 중부지방해양경찰청장은 “이번 양기관간의 업무협약(MOU)과 교류를 통해 폭넓은 업무협력이 이루어져 재난사고에 대한 신속한 공동대응 체계를 구축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중부지방해양경찰청은 지난 2017년 4월 수난구호 협조체제 강화를 위하여 광역해상수난구호대책위원회를 개최했고, 같은 해 11월에는 충남 서산시 소재 대산항에서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을 개최하는 등 양기관간 수색구조 협력강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왔다. 

ⓒ ebreak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중부지방해양경찰청,중부해경청, 충남소방본부, 재난사고 대응,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