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문화
중부지방해경청, 경비함정 팀워크 조성 훈련 실시
구조역량 조기 정상화 및 즉응태세 유지
기사입력: 2018/02/19 [14:19]  최종편집: ⓒ ebreaknews.com
박상도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박상도 기자

(브레이크뉴스인천 박상도 기자) 중부지방해양경찰청은 19일부터 23일까지 5일간 소속 서 해상훈련장에서 중·대형함정 대상 인사이동으로 인한 함정역량의 공백을 조기에 정상화하고, 해난사고 대응 등 각 상황별 대응태세를 강화하고자 팀워크훈련을 실시한다.

 

이번 팀워크훈련에서는 ① 구조역량 강화 ② 즉응태세 유지 ③ 승조원간 팀워크 조기형성 ④ 기본임무 능력배양을 목표로 다수인명 구조훈련 등 각 상황별 훈련을 전개, 해난사고에 대비한 구조역량강화와 현장대응 기반을 구축할 방침이다. 

 

또한, 북방한계선(NLL)과 배타적경제수역(EEZ)을 마주하고 있는 관할의 특수성을 고려해 불법조업 외국어선에 대한 맞춤식 단속훈련을 실시, 각 함정의 단속역량과 실전대응능력을 조기에 향상시킬 계획이다.

 

박찬현 중부지방해양경찰청장은 “앞으로도 팀워크 조성훈련을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함정역량을 강화, 어떠한 상황이 발생하더라도 즉각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최상의 현장 대응역량 기반을 구축할 것이다”고 밝혔다.


 

ⓒ ebreak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중부지방해양경찰청,중부지방해경청,박찬현 중부지방해양경찰청장,북방한계선(NLL),배타적경제수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