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행정
자유한국당 인천시당, 해양경찰청의 인천 환원을 환영한다.
기사입력: 2018/02/05 [14:55]  최종편집: ⓒ ebreaknews.com
박상도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박상도 기자

(브레이크뉴스인천 박상도 기자) 자유한국당 인천시당은 2일자 논평을 통해 해양경찰청의 인천 환원을 환영한다고 밝혔다.

 

이날 논평에서 자유한국당 인천시당은 해양경찰이 인천에 환원되는 것은 불법 중국어선 단속과 서해5도의 안보를 위한 필연적인 결과일 뿐만 아니라 300만 인천시민과 함께 한마음 한뜻으로 일궈낸 성과라 매우 뜻 깊다.

 

그동안 인천시는 해양경찰 부활과 인천환원을 위해 2015년 “해양경비안전본부 인천 존치를 위한 시민대책위”가 결성될 때부터 2017년 정부조직법이 개정되어 해양경찰청이 부활될 때까지 정부는 물론 정치권과 각종 시민사회단체와 함께 논의하고 소통하며 노력을 다한 것으로 안다.

 

특히, 2015년 10월에는 34개 직능.시민단체 및 약 700여명에 달하는 시민들과 함께 해경부활 인천환원 범시민 촉구 궐기대회를 개최하고, 동년 11월과 12월에는 여야민정 정책 간담회와 합동 기자회견을 열어 인천시의 의지를 굳건히 했다.

 

2016년 11월에는 대책위 참여 단체가 늘어나고 열기가 고조됨에 따라 활동방향과 대응방안을 더욱 적극적으로 추진했으며, 2017년 대선을 앞두고 각 후보자들에게 인천시민 공동결의문을 전달하고, 6월에는 청와대에서 진행된 전국 시도지사협의회에서 “해양 관련 주요기관 유지 및 보존은 인천의 경제와 일자리 문제 해결의 핵심이기 때문에 양보할 수 없다”며 인천시민의 마음을 강력하게 전달하는 등 시민과 함께 해경부활을 염원하며 인천환원을 위해 노력했다.

 

자유한국당 소속 국회의원들은 각종 간담회와 토론회를 적극 지원하면서 인천시 및 시민단체와 소통과 협력을 아끼지 않았다.

 

원래 해경본청이 있던 송도를 지역구로 둔 민경욱 의원은 인천시와 시민대책위 활동에 적극 참여하면서 국회예결위원으로서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

 

2017년 1월, 5월, 6월, 7월에 해경부활과 인천환원을 촉구하는 발표를 지속적으로 하고, 특히 8월에는 국회 예결위 결산심사에서 해경청장에게 해경 환원에 대비한 철저한 준비를 당부하는 등 최선의 노력을 기울였다.

 

인천시의회도 2017년 2월에는 ‘해양경찰청 단독 외청부활 및 인천 환원촉구 결의안’을 국무총리에게 보내는 등 한뜻으로 행동했으며, 우리당 소속 연수구의원들은 서명운동을 적극적으로 전개했다.

 

더불어민주당은 문재인 정부에서 인천환원이 달성되자 마치 자신들이 뭐라도 한 것 마냥 떠들고 있으니 참으로 어처구니가 없다.

 

오로지 박남춘 의원의 사진을 전면에 내세워 얼굴 알리기 일색인데, 눈에 보이는 꼼수로 자신의 얼굴 알리려 민망한 행태마저 서슴지 않으니 후안무치의 전형을 보는 느낌이다.

 

이제 남은 건 해경이 해양주권 수호와 해양안전에 몰두할 수 있도록 정치권은 물론 인천시민과 시민단체 모두가 합심해 응원하는 일이다.

 

한마음 한뜻으로 이뤄낸 해양경찰청 인천 환원이라는 성과야말로 ‘서인부대’ 정신의 시작이다.고  밝혔다.

ⓒ ebreak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자유한국당 인천시당,해양경찰청 인천 환원,서인부대,해양경찰청,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