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문화
중부해경청.해군 2함대간 중국어선 단속 작전 및 우발상황 대응 지침 양해각서 체결
불법조업 중국어선 단속 시 해역별 경비전력 배치 등과 10여개의 긴급상황 가정 공동 대응 지침 마련
기사입력: 2018/01/19 [12:25]  최종편집: ⓒ ebreaknews.com
박상도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박상도 기자

(브레이크뉴스인천 박상도 기자) 중부지방해양경찰청은(청장 이원희)은 해군 제2함대사령부(사령관 이종호)와 지난 18일 평택 해군 제2함대사령부 대회의실에서 ‘중국어선 단속작전 및 우발상황 대응지침’관련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날 양해각서 체결식에는 중부지방해경청장과 해군2함대사령관이 직접 서명하였고, 중부해경청 경비과장, 서해5도특별경비단장 및 해군 전투단장 등 10여명이 참석해 양기관의 전방위적인 협력을 약속했다.
 
이번 양해각서에는 불법조업 중국어선 단속 시 해역별 경비전력 배치,단속 작전 단계별 해경・해군의 절차와 임무 세분화 등이 포함됐다.
 
또한, 단속 중 해경 경비함정이나 대원이 우발적으로 공격받는 상황 등 10여개의 긴급상황을 가정한 공동 대응 지침이 마련되어 폭넓은 업무협력이 이루어질 것이다.
 
이원희 중부해경청장은 “이번 양해각서 체결로 양 기관의 합동단속 지침이 마련되어 단속 대원들의 안전을 확보함과 동시에 보다 신속하고 효율적인 공동대응체제를 구축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한편, 중부해경청은 지난해 4월에 서해5도특별경비단을 창설하여 NLL해역에서 불법 조업하는 중국어선을 강력히 단속해 16년 일평균 109척대비 17년 일평균 42척으로 불법조업 출현 척수가 50%이상 감소했다.
 

ⓒ ebreak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중부지방해양경찰청,중부해경청, 해군 2함대, 중국어선 단속, 해경 경비함정,평택 해군 제2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