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문화
남동구,‘제2기 어린이놀이시설 안전지킴이 출범식’개최
어린이놀이시설 사고 제로(ZERO)화 추진!
기사입력: 2018/01/18 [14:48]  최종편집: ⓒ ebreaknews.com
김정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김정규 기자

(브레이크뉴스인천 김정규 기자) 남동구가 18일, 제2기 ‘어린이놀이시설 안전지킴이’ 44명에게 위촉장을 전달하고 출범식을 개최했다.

 

작년 12월 공개 모집을 통해 선발된 ‘제2기 안전지킴이’는 오는 2월부터 연중 활동하고 매월 15일 조별로 남동구 어린이놀이시설 점검과 개선사항 발굴 등의 활동을 전개하며 어린이놀이시설 사고 제로(ZERO)화를 추진한다.

 

남동구는 이 활동으로 발견된 위험요소에 대해 신속히 현장조치하고, 개선사항은 수렴해 구 안전정책에 반영함으로써 어린이 놀이시설 안전관리와 유지에 만전을 기할 방침이다.
 
장석현 구청장은 “우리의 소중한 자녀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자랄 수 있도록 안전지킴이 여러분들이 자긍심을 갖고 활동해주시기 바란다”며, “남동구는 안전지킴이 활동과 같은 다양한 정책들을 통해 구민 모두에게 안전의식이 뿌리 내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구는 지난 2015년 8월, 제1기 안전지킴이를 출범시켜 주택단지, 도시공원 등에 설치된 어린이놀이시설 420개소를 점검했으며, 놀이기구 파손 등 위해요소 425건을 관리부서에 조치 요청한 바 있다.

ⓒ ebreak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남동구,장석현 구청장,어린이놀이시설 안전지킴이,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