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문화
인천해경서, 선박검사 무시 해양안전 저해사범 무더기 검거
16명 검거
기사입력: 2018/01/16 [12:53]  최종편집: ⓒ ebreaknews.com
박상도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박상도 기자

(브레이크뉴스인천 박상도 기자) 인천해양경찰서는 최소한의 안전기준인 선박검사(임시검사)를 받지 않고 어선을 운항한 소유자 A모씨등 16명을 어선법 위반 혐의로 검거 했다.

 

인천해양경찰서에 따르면, 어선이 운항 또는 정박 중인 경우 운항에 지장을 초래할 정도의 해양사고(침몰․충돌․화재등)가 발생하면 선박안전기술공단으로부터 선박 안전을 위한 선박검사 종류인 임시검사를 반드시 받은 후 운항하여야 한다.

 

하지만, 낚시어선 3척을 포함한 어선 16척의 소유자 A씨 등 16명은 해상사고로 인해 선체 및 기관 등이 파손되어 수리한 뒤에도 임시검사를 받지 않은 채 최소 1개월에서 최대 1년 5개월 동안 총 약 1,900회 운항한 혐의로 검거했다고 밝혔다.

 

특히, 낚시어선 소유자인 A씨는 지난 2016년 12월 12일 인천해역에서 조업 후 입항 중 해상부유물(통나무)로 인해 주기관 축계 파손이 발생해 수리했으나, 임시검사를 받지 않고 2016년 12월경부터 2017년 8월경까지 총 277회(낚시영업 169회, 어업 108회)에 걸쳐 해당 어선 운항 및 낚시영업을 한 협의이다. 

 

이와 같이 임시검사를 받지 않고 어선을 운항하면 1년 이하의 징역 또는 1천만원 이하의 벌금형에 처한다.

 

인천해양경찰서 남병욱 형사계장(은 “선박안전기술공단 검사 현황 및 수협 선체보험 지급내역 자료 등의 분석을 통해 임시검사를 미필한 어선에 대해 수사했다. 현재 어선 소유자 16명은 혐의를 모두 인정했으며 모두 기소(불구속) 송치할 예정이다” 며 “선박의 안전운항을 위협하는 이와 같은 행위가 발생치 않도록 수사를 확대하여 해양에서의 인명과 재산에 피해가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 ebreak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인천해양경찰서,인천해경서,인천해경,어선법 위반,해양안전 저해사범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