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행정
부천시, 올해도 안전하고 아름다운 하천관리에 힘쓴다.
기사입력: 2018/01/04 [13:55]  최종편집: ⓒ ebreaknews.com
박상도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부천시 베르네천 산책로   © 박상도 기자


(브레이크뉴스인천 박상도 기자) 부천시는 지난해 심곡 시민의강을 생태하천으로 복원하며 쾌적한 녹색도시 만들기에 주력해온 가운데 올해도 안전하고 아름다운 하천관리에 힘쓴다.

 

이를 위해 부천시는 올해 하천정비 및 유지관리 사업에 지난해보다 1억원 증가한 8억원을 투입해 치수 안정성을 높여 재난을 예방하는 한편, 시민에게 도심 속 휴식공간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부천시는 지난해 베르네천 상류 여월지구 목재계단과 산책로를 보수하고 굴포천과 역곡천 풀 깎기, 나무 가지치기 등 주요하천을 가꾸어왔다.

 

올해는 베르네천 상류부 보행로 재포장, 주요하천 시설물 정비와 수변공간 유지관리공사를 통해 쾌적한 수변공간을 조성해나갈 계획이다.

 

특히, 하천준설, 지장물 제거 등 물길확보 사업을 최우선으로 시행해 재난예방에 힘쓸 방침이다.

 

최장길 생태하천과장은 “현재 부천시 하천은 굴포천 국가하천 지정, 심곡 시민의강 복원과 여월천 생태하천 정비 등 자연친화형으로 변모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하천정비와 유지관리를 통해 안전하고 쾌적한 녹색도시 만들기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 ebreak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부천시,심곡 시민의강, 여월천 생태하천,자연친화형,굴포천,역곡천,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