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문화
계양구, 중.고생 대상 저출산 인식개선 위한 인구교육 실시
전문강사 초빙 청소년을 위한 맞춤형교육으로 진행
기사입력: 2017/12/14 [15:25]  최종편집: ⓒ ebreaknews.com
박상도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박상도 기자

(브레이크뉴스인천 박상도 기자) 계양구는 인구보건복지협회와 함께 지난 11월 22일부터 12월 12일까지 관내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저출산 인식개선을 위한 인구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인구보건복지협회 소속 전문 강사를 초빙해 중학교 2개교, 고등학교 4개교에 대해 순회 방문을 통한 수요자 중심의 ‘찾아가는 인구교육’으로 총 35회를 실시해 1,200여 명의 학생이 참여했다.

 

교육은 미래 세대인 청소년들에게 저출산의 심각성을 알리고, 저출산·고령화 사회의 현주소와 원인, 저출산에 따른 사회적 문제 진단, 대응방안으로 양성 평등적 인식 전환과 가족의 소중함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 형성 등을 내용으로 하여 가치관 정립기에 있는 청소년을 위한 맞춤형으로 진행됐다.

 

계양구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참여자들이 저출산·고령화 현상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능력을 배양하고, 결혼과 출산에 대한 긍정적 가치관·태도를 함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또한, 계양구는 “앞으로도 저출산 인식개선을 위해 교육대상을 각계각층으로 확대 추진하는 등 지역사회의 긍정적 결혼관 및 자녀관 확립과 출산율 향상 여건 조성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ebreak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계양구,인구보건복지협회, 저출산 인식개선 위한 인구교육,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