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문화
남동구, 사회적경제 육성위원회 개최
남동형 예비사회적기업 13개소 지정
기사입력: 2017/11/22 [15:31]  최종편집: ⓒ ebreaknews.com
김정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김정규 기자

(브레이크뉴스인천 김정규 기자) 남동구가 지난 21일 남동구청에서 2017년도 하반기 남동형 예비사회적기업 지정 심사를 위한 ‘제2차 남동구 사회적경제 육성위원회’를 개최했다.

 

‘남동형 예비사회적기업’은 고용노동부 인증 사회적기업 및 인천형 예비사회적기업의 전 단계로, 남동구가 지역맞춤형 사회적기업을 신규 발굴하기 위한 목적으로 육성하는 기업이다.

 

상반기 지정된 8개소 중 3개소가 컨설팅 완료 후 2018년 인천형 예비사회적기업으로의 진입을 준비 중에 있으며, 올해는 7개소가 (예비)사회적기업으로 진입했다.

 

위원회에서는 사회적기업가 마인드, 사업내용의 우수성, 지속적인 고용창출 가능성, 상위단계 사회적기업 진입 가능성 등에 중점을 두고 심사했으며, 그 결과 고려소방건설㈜ 등 총 13개 기업이 선정됐다.

 

남동구는 이번에 지정된 13개 기업에 대해 1년 이내 상위단계 진입을 목표로 교육 및 맞춤형 컨설팅을 진행하며, 복지시설 및 동 주민센터 맞춤형 복지팀과 협력해 취약계층에게 다양한 사회서비스를 연계할 계획이다.

 

장석현 구청장은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남동형 예비사회적기업들이 남동구민에게 보다 많은 일자리를 제공하고 지역사회에 공헌하는 착한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역특색에 부합하는 사회적기업을 적극 육성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ebreak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남동구,남동형 예비사회적기업,인천형 예비사회적기업,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